> 센터소개 > 소장 인사말

센터소개

인사말

‘늘 빛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

2년 가까이 지속된 코로나19에서 이제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위드코로라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손을 맞잡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였으며 “위기는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민족은 어려움을 만나게 되면 더욱 단결하고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는 저력을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
매일매일 행복할 수는 없지만 행복한 일은 매일 있다는 말은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잠시 멈춤은 있었겠지만 우리 지역에서는 언제나 한 결 같이 사랑과 관심으로 마음을 나누어 주시는 귀한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크고 작은 행복한 일이 매일 있었고 앞으로도 행복한 일이 매일 있을 것 같은 기대감에 설레기도 합니다.

이런 설렘을 가득 안고 우리의 일상이 곧 회복될 거라는 희망을 가지며 2022년 북구자원봉사센터는 단계적으로 준비하여 동자원봉사캠프를 거점으로 기후 위기로 인한 환경을 주제로 “활동은 핫하게 지구는 쿨하게”, “깨끗한 지구! 나부터 실천하자”라는 캠페인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힘을 쏟고자 합니다.

대기오염에 넘쳐나는 1회용품, 기후변화는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니기에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지역사회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생활 속 변화를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더 마스크를 쓰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솔선수범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광주광역시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 소장홍점순